Feudal trap: Why do Indians fear prostitutes and traders? 봉건적 함정: 인도인들은 왜 매춘부와 상인들을 두려워할까? > 국제교류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eudal trap: Why do Indians fear prostitutes and traders? 봉건적 함정: 인도인들은 왜 매춘부와 상인들을 두려워할까? > 국제교류 자료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img

국제교류 자료실

한일갈등타파연대

Feudal trap: Why do Indians fear prostitutes and traders? 봉건적 함정: 인도인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일갈등타파연대 작성일 23-01-07 00:13

본문

봉건적 함정: 인도인들은 왜 매춘부와 상인들을 두려워할까? 

우리는 충성심을 갈망하며 최고 입찰자에게 자신의 기술과 전문성을 파는 사람들을 두려워한다.

 

/ 데브도트 파타나이크

Devdutt Pattanaik은 정기적인 Scroll.in 기고자

 

모음을 약간 바꾸면 상인(vaishya)에 대한 산스크리트어 단어가 매춘부(베샤 veshya)를 뜻한다. 하나는 물건을 팔았고 다른 하나는 가장 높은 값을 부르는 사람에게 쾌락을 팔았다. 둘 다 충성스럽지는 않았다. 당연히 봉건 당국은 둘 다 경멸했고 바자루(bazaru), 즉 상업이라는 단어는 모욕으로 바뀌었다.

 

모든 사회에는 토지와 시장이라는 두 가지 주요한 부의 원천이 있다. 봉건제는 토지에 의존하고 무역은 시장에 의존한다. 토지 소유 공동체(kshatriyas)와 시장 공동체(vaishyas)는 항상 사회 통제를 위해 경쟁해왔다. 그것은 구세계 유럽과 신세계 아메리카 사이의 구분을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봉건 사회는 위계적이며 충성심과 후원을 중시한다. 시장 사회는 상대적으로 평등하며 고객의 지위보다 고객의 지갑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한다.

 

인도에서 우리는 구세계 봉건주의를 거부하려 노력했지만 아직 신세계 자유 무역을 받아들이지는 않았다. 우리는 여전히 가치보다는 충성심을 중시한다. 우리는 전문가들을 의심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대가를 받고 자신의 기술을 판 옛날 매춘부처럼 맹렬하게 독립적이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서비스 제공자(수드라)는 기대 없이 봉사하고, 후원을 받아들이고, 결코 지불을 요구하지 않아 반()노예 상태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승려(브라만)만이 봉사료(닥시나)를 요구할 수 있었고, 비구 승려는 자선(비스카)을 요구할 수 있었다. 나머지는 봉건 주인의 자선(daan)으로 생활할 것으로 기대되었다.

 

최상위

 

또한 인도의 승려들은 오염과 순결의 교리를 확립함으로써 고귀한 지위를 공고히 했다. 이것은 토지 소유 공동체보다 더 높은 사회적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그들의 위치를 ​​보장했지만, 상인과 서비스 제공자 위에 그들을 위치시킴으로써 후자를 진정시켰다. 토지 소유자는 승려에게 돈을 지불하고 승려에게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합법성과 업보 배당금을 얻을 수 있었지만, 여행은 오염으로 간주되어 많은 인도 상인들이 여행을 중단하고 대부업으로 전환했다. 그들은 한때 번성했던 해상 무역을 아랍인들과 나중에는 포르투갈인들에게 아웃소싱했다. 이는 카스트 상실에 대한 두려움으로 20세기까지 인도인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했다.

 

직업상 피, , 배설물 및 기타 신체 노폐물과 접촉하게 된 서비스 제공자는 오염과 순결의 교리 때문에 불가촉천민으로 간주되어 마을 우물에 대한 접근과 인간의 존엄성을 거부당했다.

매달 피를 흘리고 남편이 배설한 정액을 받는 여성은 남성보다 낮았다. 그리고 모든 여자들보다 낮은 지위에 있던 매춘부는 모든 카스트에 속한 많은 남자들의 체액을 유료로 받았다.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니다. 매춘부가 축하받던 시절이 있었다. 그 도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는 결혼이 허용되지 않았다. 그녀는 도시의 신부(나가르바두 nagar-vadhu)가 되었다. 그녀는 애인을 고르는 것은 허용되었지만, 애인에 국한되지는 않았다. 그녀가 가장 잘생기고, 가장 힘 있고, 종종 가장 부유한 사람을 선택했다는 사실은 그녀의 아름다움과 기술을 칭찬하면서 그녀의 무정함에 대한 시를 쓰는 덜 잘생기고, 덜 힘 있고, 덜 부자인 사람들을 짜증나게 했다. 그녀는 노래, , 대화 기술, 재치, 유머, 아름다움으로 유명했다. 우리는 고대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문학에서 이 매춘부들에 대해 듣는다. 가니카(ganikas)로 알려진 그들은 남편의 그늘에 가려 사는 순결한 아내들과 달리, 그리고 모든 쾌락을 기피하는 수녀들과는 달리 독립적인 삶을 살았다.

 

신의 아내

 

시간이 흐르면서 가니카들은 사원에 소속되었다. 그들은 성스러운 신들의 아내가 되었고, 결코 과부가 되지 않고, 신성한 씨를 담는 그릇으로서 모든 남자를 사랑했다. 이것이 데바다시스였다. 그들의 이미지는 성전 벽에 있는 아름다운 여성의 조각에 영감을 주었다. 그들은 오래된 수도원 명령에 도전했으며 성전 의식의 일부였다. 그러나 결국 사제들과 승려들은 데바다시스에서 그녀의 독립성과 선택의지를 박탈했다. 천천히, 그녀에 대해 권력의 위치에 있는 남자들에게 책임이 주어졌다. 남자들은 그녀가 얼마나 순수한지 또는 불순한지 선언했다. 그녀는 연인이 많았기 때문에 더러웠다. 그녀는 최고 입찰자에게 갔기 때문에 더 더러웠다. 결국 그녀는 자유도 없이 착취당하는 여성일 뿐이었고, 그녀의 비용은 포주와 마담에게 청구되었다.

 

사원에 소속되지 않은 경우, 유료로 쾌락을 파는 여성은 왕이나 나왓(nawab)의 궁정 또는 연예인, 즉 나츠(nats) 공동체의 일부가 되었다. 그녀의 세계에서 기술과 부는 어머니로부터 딸에게로 물려받았다. 그녀는 미모, 기술, 교활함만 있으면 돈을 벌 수 있었다. 그녀는 결혼식과 대관식 및 축제에 초대되었다. 그러나 지위는 또 다른 문제였다. 무역과 상업을 경시하는 봉건사회에서 천직과 성별의 순결을 바탕으로 한 위계질서에서 그녀들은 분명 최하위였다. 처음에는 식민 행정가들에 의해, 나중에는 과거의 승려를 모델로 삼은 청교도 자유 투사들에 의해 그녀가 가졌던 작은 선택 의지를 그녀에게서 빼앗았다.

 

오늘날에는 19세기와 달리 바다를 건너 여행할 때 카스트의 상실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늘날 우리는 시장, 구매, 판매, 거래 및 이익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한다. 오늘날 우리는 전문가를 찾는다. 그러나 봉건적 사고방식은 여전하다.

 

우리는 충성심을 갈망하고 그들의 기술과 전문지식을 최고 입찰자에게 파는 광고를 두려워한다. 우리는 쾌락(즐거움)이 사고팔 수 있는 상품이라는 생각을 견딜 수 없다. 우리는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여성보다 남성의 결정에 복종하는 여성을 선호한다. 우리는 충성스러운 언론을 선호하고, 예전의 독립적인 가니카에 우호적인 독립 언론을 두려워한다. 그들의 법은 그들이 지불한 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을 동등하게 대하지만 누구에게도 충성하지 않는 것이라고 믿는다. 이런 이유로 언론은 스스로 근엄함으로 치부되고, 이에 복종하기를 거부하는 여성 정치인은 베샤가 된다.


*번역: 구글, 파파고 기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한일갈등타파연대

대표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한일갈등타파연대. All rights reserved.